B's LOG 2013년 12월호
비즈로그
이번 호는 정말 기대했었어요 ㅋㅋ 신작 스쿠프가 많아서..
부록은 하나아와세 소책자&디아러버 노트&우타프리 포스터
자세한 건 접기▼
코에이 <금색의 코르다 3 (金色のコルダ3)> 애니메이션화. 2014년 4월 신작.
그러하다. 이미 뭐.. 소식이 많이 나왔죠 ㅋㅋㅋ
▲클릭하면 커집니다.
인기 크리에이터 스즈켄 x 토무 신작 <발푸르가의 노래 (ヴァルプルガの詩)> 제작사는 3daisy.
플라게로 소식 듣고 날뛰었었는데요. 스즈켄&토무는 오토메 게임으로서는 Daisy2의 <삼국연전기>가 최근작이었고, 그 전에도 유명했던 2인조죠. BL 게임으로...
사실 비즈로그가 인기 크리에이터 신작 발표한다길래.. 오토메이트 쪽인 줄 알았더니.. 스즈켄 토무라니 정말 예상도 못했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그 연전기만 우려먹는 데이지에서 ㅋㅋㅋㅋㅋ 3daisy라고 되있는데, daisy2 브랜드 이름으로는 다른 걸 할려고 숫자만 바꿔서 발푸르가를 내는 것 같더라구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또 다른 그림. 위에 남캐는 흡혈귀라면, 이 쌍둥이 형제는 늑대인간.
사이노 산을 포함한 세 산에 둘러싸인 거리, 사이노시.
주인공의 평온한 삶은, 때늦은 전학생에 의해 변화한다.
헤메는 양옥에서 덮쳐오는 인간이 아닌 아름다운 것.
그녀를 구한 늑대인간 일족의 쌍둥이 형제.
밝혀지는 형의 비밀.
~발푸르가의 노래~
「발푸르기스 나하트……
중부 유럽과 북유럽에서 4월 30일에 열리는 봄과 겨울의 경계의 축제야.
……그래, 오늘 밤이야.」
「발푸르가의 노래」
죽은 자와 산 자의 세계의 경계에서, 그녀는 목숨을 건 사랑을 안다.
이야기의 주인공 이즈미 시오 (泉 詩生)
「안녕, 오빠! 오늘은 빠르네」
17세 고교생, 취미·특기 : 요리, 과자 만들기
밝고, 긍정적인 성격. 부재중인 부모님 대신, 집안일을 맡고 있는 견실한 자. 개를 다루는 것이 조금 서툴다.
주인공을 노리는 흡혈귀 수수께끼의 청년
「놓치지 않아, 도망가게 하지 않아. 너의 몸도 마음도 전부 나만의 것이다」
?세, 전학생 / 취미·특기 피아노
'흡혈귀'라 불리는 마물. 현세에서는 시가 타카시(志賀 喬)라고 불리며,
시오가 다니는 사립 사카노우에 학원 고등학교에 전학생으로서 온다. 왜인지 시오에게 집착하고, 목숨을 노리고 있다.
Word
은세
현세의 뒤쪽에 있는, 사람 같지도 않은 자가 사는 세계. 식물이나 생물의 모습이 아닌, 마물만이 존재한다.
마물
은세에 사는 자들을 말한다. 선악을 가질 수 있는 존재이지만, 사람보다도 실체가 불확실하다.
사람의 몸을 사용하여 사람이라고 위장하여, 현세에서 행동할 수 있다.
주인공의 오빠 이즈미 스오우 (泉 蘇芳)
「어렸을 때는 공주님 취급해주면 기뻐해줬는데 말야」
26세, 의사. 취미·특기 : 식물을 기르는 것
사이노 시에 있는 병원에 근무중인 의사로, 시오의 오빠. 그녀의 고교의 보건의이기도 하다.
온화하고 산뜻한 성격. 부모님의 부재 동안엔, 자신이 여동생을 지키지 않으면하고 과보호가 되는 일도.
Word
현세
시오가 사는, 인간의 세계. 사이노 시는 은세와의 경계가 애매하기 때문에, 마물이 나타난다고 한다.
사이노 시
삼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일본의 지방도시로, 주인공들이 살고 있는 장소. 흐린 날이 많아, 안개가 발생하기 쉽다.
늑대인간 일족의 장 대리이며 쌍둥이 형 오오가미 토라마루 (大神 虎丸)
「닥치고 보호 받아. 그 녀석에겐 절대로 주지 않아」
17세, 고교 2학년. 취미·특기 : 돌맹이 모으기
늑대인간 일족의 장 대리 중 하나로, 류마루의 쌍둥이 형.
통칭 '토라'. 사이노 산 일대를 지키는 일족의 역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리더적인 기질로, 생각하기 보단 먼저 손이 나와버리는 싸움을 좋아하는 타입.
Word
늑대인간
천 년이 넘는 옛날부터, 사람 같지 않은 혈통을 계승하여 살아온 종족. 일본 각지에 존재하며, 토라네 일족이 그 정점에 서있다.
늑대인간 일족의 장 대리이며 쌍둥이 동생 오오가미 류마루 (大神 龍丸)
「나만의 것이 되지 않는다면, 너 따위 필요 없어.」
17세, 고교 2학년.
늑대인간 일족의 장 대리 중 하나로, 토라마루의 쌍둥이 형.
통칭 '류우'. 냉정하고, 비꼬길 좋아하지만, 멋대로 행동하는 토라마루으 좋은 스톱퍼 역이기도 하다.
치유 능력이 뛰어나다.
늑대 (狼)
늑대인간 일족의 대리 역을 맡은 둘은, 평소는 사이가 좋지만, 류마루는 형의 덤으로 대리가 된 것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Interview
── 본작의 기획이 성립된 경위를 알려주세요.
토무 이전부터 소규모적인 게임을 만들자는 이야기가 있었고, 어떤 내용으로 할건지 의논해나가는 가운데, 당초보다 규모가 커져서 스즈켄상의 참여가 결정되어, 기동한 형태입니다.
── 두 분은 <삼국연전기> 시리즈에서도 팀을 짜셨었죠.
토무 네. <발푸르가의 노래>에서는, <연전기>와 다른 내용을 추구해갑니다.
3Daisy 두 분의 의향을 받아들여, <발푸르가의 밤>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성립했습니다. 이미 고지되어 있는 Daisy2의 신작들도 움직이고 있으므로 안심해주세요.
스즈켄 같이 훌륭한 형태가 될 수 있도록 조정중입니다. 발매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 본 작품은, 어떤 느낌의 내용인가요?
토무 '전기'나 '연애색이 강한 이야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흡혈귀나 늑대인간을 모티브로, 미스테리어스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중요하게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즈켄 '마물에게 무리하게 반려로 삼아진다' '적대하는 마물로부터도 노려진다'라고 하는, 쟁탈전도 콘셉트입니다.
── 주인공을 둘러싼 VS적인 구도를 즐길 수 있는 건가요.
토무 네. 두근두근거리면서도, 순애에 비중을 둔 내용입니다.
3Daisy 어떻게 보면 하드해보이지만, 귀여운 느낌이나 안심하여 온화한 요소도 넣고 있습니다.
스즈켄 오토메 게임스러운 캐릭터를 추구하면서, 고딕&캿치한 그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에게 없었던 방향성을 찾으며, 자기개발을 계속 해보며, 기술적으로도 변화시켜가고 있습니다.
── 그림도 시나리오도 새로운 도전으로 그려지는 것이군요. 본작의 전체적인 흐름은 어떤 식으로 되어 있나요?
토무 선택지로 진행하는 전통적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공통 루트로부터 공략 캐릭터별 개별 루트로 분기합니다. 기본적으로, 개별 루트로 들어가면, 공략 대상 이외의 캐릭터와는 친구 관계가 됩니다. 일부 예외도 있습니다만……. 또, 본작에서는 연애 성취&키스 그 앞까지가 목표가 되어있기에, 그만큼, 연애색이 진합니다.
── '사랑'을 집중적으로 그려진다는 것이군요.
3Daisy 네. 연애물이므로, 그런 부분은 두텁게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꽤나 대담한 느낌으로 가고 있습니다.
스즈켄 표현의 조절이 어렵네요. 오토메 게임스러움을 중요하게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 주인공은 어떤 성격의 여자아이입니까?
토무 가사일을 잘하는 것 이외에는, 기본적으로는 보통의 여자아이입니다. 다만, 인연이 있어서 만난 상대가 보통의 남자가 아니었다는 느낌입니다.
── 본작은, 인간이 아닌 남성 캐릭터와의 연애라는 것입니다만, '인간이 아니다'라는 고뇌도 그려지나요?
토무 인간과 인간이 아닌 것, 입장도 살고 있는 세계도 다른 자들의 연애이기에, 필연적으로 그런 부분은 들어갑니다.
── 수수께끼의 청년이 열쇠를 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는 어떤 인물인가요.
토무 그는 이야기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존재입니다. 어떤 형태로 주인공에게 관계되는지, 그런 이유 같은 것은 게임 내에서 밝혀집니다.
── 이야기의 볼륨은 어느정도 인가요?
스즈켄 보통의 오토메 게임과 비슷합니다만, 공략 인원수 차이부터 <연전기>에 비해서는 작습니다.
토무 공략 인원수가 적은 만큼, 주인공과 함께하는 씬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도가 높다는 느낌을 받아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3Daisy 공략 캐릭터는, 이번에 발표된 4명입니다. 호화 캐스트진에 의한 풀보이스입니다. 이쪽은 속보를 기다려주세요.
── 발매를 기대하고 있는 비즈로그 독자분들께 메세지를 부탁드립니다.
스즈켄 <연전기> 시리즈와 방향은 다릅니다만, 이쪽도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3Daisy&Daisy2와 함께, 최고 속도로 그림을 그리겠습니다. 힘내겠습니다!
토무 스탭 전원이 시행착오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목표로 힘내겠으므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3Daisy <발푸르가의 노래>는, 토무 씨, 스즈켄 씨의 새로욱 매력과 도전으로 넘치는 작품입니다.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제작중입니다. 발매까지,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Daisy2 쪽 신작도 발표 예정이라니... 그런 고지를 못 들어봤기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설마 삼국지 배경으로 또 뭔가 나온다던지...?
그전에 가볍게 작은 볼륨으로 게임을 낸다는 기분일까요?.. 아직은 감이 안오는ㅋㅋㅋㅋㅋ
honeybee 뉴 게임 프로젝트 <방과후 colorful*step>
문화부 편-취주악부의 캐스트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토 야히로 (CV. 이시다 아키라)
스메라기 리오우 (CV. 카지 유우키)
사이온지 쇼우야 (CV. 모리쿠보 쇼타로)
운동부 이벤트씬들▼
부장 니노마에가 맡고 있는 육상부. 그를 중심으로, 부원들은 연습 메뉴에 임합니다.
사립 토키와 학원 운동부
남녀 혼합으로 활동하는 육상부
운동부편에서 입부할 수 있는 운동부 중 하나인 육상부. 남자와 여자가 나뉘지 않고, 혼합해서 연습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원의 수가 많습니다. 부장은 니노마에 키이치가 맡았으며, 고문 선생님은 원래 육상경기 선수였습니다.
각 부원의 종목은, 니노마에는 단거리와 허들, 토키토는 중거리와 장거리, 키류는 장거리와 단거리.
각 종목에 맞춘 연습 메뉴
니노마에와 고문 선생님이 작성한 연습 메뉴의 내용은 스파르타라는 소문이 있다.
하지만, 쉬는시간이 잘 계산되어 있으며, 무리 없이 임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부장과 고문의 중심에서 행해지는 육상부 부활동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거의 매일 활동하고 있는 육상부.
토키와 학원에서는, 수업이 없는 토요일은 부활동에 힘을 실고 있어, 육상부는 오전부터 훈련을 시작하고 있다.
니노마에 키이치 (CV. 히라카와 다이스케)
운동장에서 물 뿌리기
육상부에서 운동장을 정비하기 위해 물뿌리기를 실행.
호스를 가지고 노는 토키토나 도망가는 나나오, 니노마에의 산뜻한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는 고등학생스러운 한 장면입니다♪
토키토 치카유키 (CV. 타니야마 키쇼)
친구와 담소 중인 토키토
선배, 후배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웃는 얼굴로 대하는 토키토. 상냥한 성격도 합해서 친구도 많은 모습.
어떤 회화로 불타오르는 걸까요.
키류 나나오 (CV. 요나가 츠바사)
나무 그늘에서 잠시 쉬다
1학년인데도, 매일 연습에 열심히 임하는 노력가 키류.
부활이 끝나고 해가 질 때에, 나무그늘에서 잠자고 있는 걸 발견하고…….
농구부의 연습 경기에서 냉정한 타치바나에 비해, 즐거운 듯한 웃는 얼굴을 보여주는 쿠마시로.
득점담당인 사사기가 지켜보는 가운데, 두 명이 보여줄 싸움의 행방은……?
사립 토키와 학원 농구부
매니저로서 입부하는 농구부
운동부편에서 입부할 수 있는 운동부 중 하나인 농구부. 캡틴인 쿠마시로가 이끌고 있는 농구부에서는,
주인공은 매니저로서 부원들을 서포트하게 됩니다.
각 부원의 포지션은, 쿠마시로는 센터, 타치바나는 스몰포워드, 사사기는 슈팅가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토키와 학원 농구부의 전력
지역 예선에서는 승리하고 있지만, 인터하이에서는 승리를 한 경력이 없는 농구부.
지난 해에도 인터하이에 출장은 했었지만, 첫 경기에서 패배했습니다.
서포트해주는 매니저를 항상 모집중?
지난 수년, 매니저 부재의 시기가 계속된 농구부.
매니저를 찾지 못한 현재는, 잡일을 포함해 1학년과 쿠마시로가 그만큼 보충하고 있습니다.
쿠마시로 다이치 (CV. 하타노 와타루)
아이들과 농구로 교류
아이들과 같이 농구를 하는 쿠마시로는, 마치 아이 같은 웃는 얼굴을 보여주고…….
그가 가진 농구에 대한 구상이 전해져오는 한 장면입니다.
타치바나 코우 (CV. 사쿠라이 타카히로)
타치바나에게 무릎 베개를 해주고……
주인공에게 무릎 베개를 받아, 당장이라도 잠에 빠져들 듯한 표정을 보이는 타치바나.
둘 사이에, 느긋한 시간이 흐릅니다.
사사기 하루카 (CV. 키시오 다이스케)
수수께끼의 그림의 정체는?
스케치북에 그려진 그림을 보고 따라와 보조하는 키류와, 당황한 표정을 짓는 사사기.
그 그림에 그려진 것은……. 같은 학년 남자아이의 야리토리도 꼭 봐야합니다.
<Starry☆Sky>에서도 SD 원화를 담당했던 에무씨가 <컬러풀 스텝>에서도 참여.
예전에도 소개했듯이 이 작품엔 시뮬레이션 파트가 있는데요, 오른쪽 그림이 그 연습 메뉴입니다.
게임의 흐름▼
공통 루트 (MAP 이동으로, 입부할 부활동을 고르기 위해 부활 견학을 하거나, 각 캐릭터와의 교류가 깊어져갑니다.
▼
부활별 공통 루트 (입부할 부활을 정하면, 각 부활의 공통 루트에 분기합니다. 시뮬레이션 파트가 도입됩니다.)
※ 시뮬레이션 파트 - 입부한 부활의 연습 메뉴를 짜는 것. 짠 메뉴에 의해 상승하는 파라미터는, 엔딩에 영향을 미칩니다.
▼
개별 루트
마지막. 핀업 포스터. 클릭하면 커집니다▲
나캄이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해도 성우진도 전체적으로 좋아서, 여전히 기대중입니다♪
연극부 캐스팅은 제발...!!!ㅋㅋㅋㅋ 나캄은 이미 포기했고 오노디 ㅠㅠㅠㅠㅠㅠㅠ
동서 그이(ドウセイカレシ) 시리즈 <Butterfly Rouge> 성우진
세나 쿄헤이 (瀬名 恭平)
CV. 모리카와 토시유키
아쿠츠 스바루 (阿久津昴)
CV. 타니야마 키쇼
그러하다... 성우진은 진짜 좋네요...
2편에서 연인 캐릭터로 나오는 치사 CV는 히노쨔마죠. 관련 SS가 실려있어요. 발매일은 12월 20일 예정.
오토메이트·이치칼럼 신작 <Enkeltbillet(엔켈트빌렛, エンケルトビレット)
디렉터 및 시나리오는 타카기 아유미(화려한 나의 일족, 카누치, 데스 커넥션 등). 오토메이트 파티 2013에서 발표한 작품이었죠.. 이제 슬슬 오토파 떡밥 다 풀 것 같네요.
아직 남은게 이와타x우스바 신작, K 오토메 게임ㅋㅋㅋㅋㅋㅋㅋㅋ K 오토메 게임 아직 기억하고 있는데 왜 소식이 없죠 ㅋㅋㅋ
공식 홈페이지 http://www.otomate.jp/enkeltbillet
Story
대학 2학년 주인공은, 친구 토카와 사쿠와 졸업여행을 위해, 봄부터 아르바이트에 온 힘을 다하고 있었다.
10일을 걸쳐 배로 유렵 땅을 유람하는 크루징 투어.
처음 해보는 해외여행인 것도 있어 부모님이 걱정하지만, 취업에서 내정이 나오면 가도 된다는 허락을 받는다.
그리고 다가온 여행 당일.
해외여행도 비행기를 타는 것도 처음인 주인공.
모두 처음인 경험, 긴장한 주인공을 태운 투어── 여행은, 나리타 국제 공항에서 베스타 국제 공항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유럽 땅에서 주인공을 기다렸던 것은, 트러블이란 이름의 혹독한 시련들이었다.
영어 지식은 있어도, 대화는 할 수 없는 주인공은, 친구들과도 떨어져, 공항에서 헤메게 된다.
낯선 땅에서 말도 제대로 통하지 않는 사람들과의 만남이, 그녀를 조금씩 바꾸어 간다.
주인공 오카자와 미도리 (岡沢 美鳥)
20세
「나 있잖아, 이 여행이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어」
단기 대학에 다니는 2학년생. 지금까지 자신의 의지로 행동을 결정한 적이 그다지 없었고, 주위에 휩쓸린 적이 많았지만,
이번 첫 해외여행을 계기로 바뀌었으면…… 하는 기대를 품고 있다.
무대는 북유럽 국가 산트니아.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을 모델로 했다네요.
산트니아 가이드&모드 소개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모드
■ 스토리 모드
어드벤처 부분을 즐길 수 있는 모드. 미니게임이나 맵 이동 등의 커멘트 조작이 없기 때문에,
스토리만 집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콤플리트 모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그 사이에 호텔이나 거리를 탐색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콤플리트 모드에서만 발생하는 시나리오나 퀘스트도 다수 있습니다.
산트니아에서 만나는 운명의 사람들
일본에서 온 유학생 나카타니 메구미 (仲谷 恵)
21세
「…… 뭐야 저건. 사회인으론 보이지 않고……
일본인이라는 느낌이군.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해외에 오다니」
일본, 특히 일본인을 싫어한다. 취향이 분명하고, 교우관계를 자신이 좁혀가는 부분이 있다.
첫대면의 사람에게는 무뚝뚝하게 대하며, 약삭빠르게 구는 것이 서투른 타입.
가출중인 투어 가이드 크리스 알바드 (クリス・アルバード)
23세
온화한 성격으로 잘 돌봐준다. 이상한 칸사이벤인 듯한 일본어를 하지만, 평소의 영어로는 정중하게 이야기한다.
어떤 일을 계기로 집을 나가게 된다.
호텔의 대를 이을 아들 알렉산더 닐슨 (アレクサンダー・ニールセン)
26세
성품도 어조도 거친 타입. 침착성이 없고 번거로운 걸 싫어한다.
최근 수년간, 아버지와의 싸움으로 혼자 살고 있다. 가끔 수상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 같지만…….
큰 회사의 젊은 사장 타카시나 슈헤이 (高階 修平)
33세
평상시엔 쿨한 성격이지만, 일에 관한 것이 되면 뜨거워지는 일도.
일 이외엔 흥미도 없고 취미도 휴식도 없다. 사장이 된 이유나 여행에 온 진짜 목적이 있는 것 같다.
슈퍼 모델 에밀 헤르만 (エミル・ハーマン)
19세
휴대폰 이외엔 전자제품 알레르기로, 쓰는 물건은 전부 파손시키고 만다. 눈에 띈 물건을 사버리는 버릇이 있다.
가끔 여성의 모습을 하고 주위를 속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소재랑 설정이 특이해서 일단 체크. 성우진 기대합니다. 공략 캐릭터도 더 있을 것 같은 느낌..?
오토메이트xRED <십삼지연의 2 (十三支演義 2)>
발매일은 2014년 2월 20일로 결정. 위 일러스트는 한정판 자켓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옷들이 참 예쁘더라구요. 조운은 좀 미묘한데 ㅋㅋㅋㅋ
오토메이트 <시노비, 코이우츠츠 (忍び、恋うつつ)>
발매일은 2014년 1월 30일. 일러스트는 한정판 자켓.
▲클릭하면 커집니다.
오토메이트 <SNOW BOUND LAND>
최근 샘플 보이스를 들으며.. 아 이건 아닌데..? 스럽기도 하는, 복잡한 기분이 된 SBL[..]
그래도 제 이상적인 비쥬얼 남캐가 나오니 계속 체크하고 있습니다.
각 세계와, 서브 캐러 정리 등등+이반 SS가 실려있어요.
다음호는 도키걸즈 특집.
이벤트도 하니깐 도키걸즈4 발표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Otome Game > Magaz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격 Girl’s Style 2014년 2월호 (4) | 2014.01.18 |
---|---|
전격 Girl’s Style 2013년 12월호 (2) | 2013.11.17 |
전격 Girl’s Style 2013년 11월호 (0) | 2013.10.18 |
전격 Girl’s Style 2013년 10월호 (4) | 2013.09.18 |
B’s LOG (비즈로그) 2013년 10월호 (4) | 2013.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