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카와 카이토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3

石川界人・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3

2016.01.20


● 라디오를 7, 8이 나올 때까지 할 거라는 나캄...하지만 이미 카이토는 하차해버렸고ㅠㅠㅋ

하지만 6 나올 땐 그 캐스팅으로 퍼스널리티가 바뀔 거라는 현실을 이야기해버리는 나캄ㅋㅋㅋㅋ 아니 그게 당연한 거잖앜ㅋㅋㅋ전속 성우라면 모를까!

● 나캄과 카이토 취미가 너무 다르군..

● 게임 무슨 장르가 재밌는지 모르겠다는 카이토에게 추천해주기도 힘들어하는 나캄ㅋㅋ원래부터 게임 좋아하는 사람에겐 이것저것 추천할 수 있겠지만 아닌 사람에겐 추천해주기 힘들다고..무슨 마음인지 알 것 같다 굳이 전도하고 싶은 마음도 없는 그런 느낌ㅋㅋㅋ

● 같이 연기한 성우 앨범이나 CD사는 게 취미라는 카이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캄 바로 무섭다곸ㅋㅋㅋㅋ아니 옆에 스기타가 있잖아요 나보다 더 열심히 덕질하는 스기타..

● 아이돌 성우 드립 키타ㅋㅋㅋㅋㅋ

● 후츠오타1은 퍼스널리티 두 분의 세대차에 대해..



이시카와 카이토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4

石川界人・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4

2016.01.27


● 게임 야리코미 요소에 대해 이야기하는 나캄ㅋㅋㅋ 그 역사부터 설명해주고 있다ㅋㅋㅋㅋㅋ

처음은 나캄이 말하길 아마 드라퀘였을 거라고, 라스보스 쓰려뜨려도 2회차에 그 강한 캐릭터 그대로의 데이터를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것. 스쿠에니 게임으로는 크로노 트리거.

● 예전에도 말한 적이 있지만 나캄의 주장르는 연애시뮬레이션 제외ㅋㅋㅋ 슈팅도 잘 안 하고...너무 변함 없는 취향ㅋㅋㅋㅋ

● 요즘 게임은 다들 잘 만들어서 자신이 무슨 장르 하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액션인지 알피지인지 헷갈리는 게 많다고ㅋㅋㅋ 사실 그렇긴 하다.. 개인적으로 ARPG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 최근에 나캄이 클리어한 게임은 <라이브 어 라이브>. 고전 게임! <스타 오션1>도 샀다고 함

● 나캄의 사무소 에피소드.. 지금은 시그마 세븐으로 이적.

처음에 들어간 사무소는 제일 라이벌이 적은 곳으로 ㅋㅋㅋㅋ(도쿄 드라마하우스) 아무튼 들어갔더니 탤런트 활동 전에 무대 활동부터 라고 해서 연극을 시작했다고 함.. 근데 카이토가 눈에서 빛이 사라졌다곸ㅋㅋㅋㅋㅋ3년째까지 무대활동 하다가.. 4년째에 그만뒀다고 한다.

● 그리고 또 시간 걸려서 지금의 사무소로~ 근데 이거 방송되었을 땐 또 사무소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식으로 발언했다가ㅋㅋㅋ매니저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fail~



이시카와 카이토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5

石川界人・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5

2016.02.03


● 늦잠 자서 지각했다는 카이토 ㅋㅋㅋ 시작부터 뜬금없이 고백.. 나캄이 깨워줘서 지금 여기 있는 거라곸ㅋㅋㅋ

● 5회째인데 드디어 스타오션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나캄ㅋㅋㅋㅋㅋㅋ 사실 영원히 안 해줘도 상관 없었다... 발매된지 몇 달 지난 지금으로서는...ㅠㅠㅠ에효

● 스타오션 이야기는 넘어가서~ 게임 시리즈가 있고 그 게임이 궁금할 때 시리즈 넘버링 1부터 시작하는지 아님 하고 싶은 거 먼저 하는지에 대한 질문..나캄은 드라퀘4부터 했다고ㅋㅋ 



이시카와 카이토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6

石川界人・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6

2016.02.10


● 곧 발렌타인데이~ 같은 사무소 선배가 초콜릿 받을 수 있다고 기뻐하는 날이라니까 나캄이 바로 오카모치상(ㅋㅋㅋ)이라고 맞춤ㅋㅋㅋ

● 음... 게임할 때 다운로드판 사서 하냐 패키지 사서 하냐 이런 질문이 나왔는데 나캄은 다운로드판으로도 즐기긴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다고, 발키리 프로파일이라던가 스타오션 시리즈는 아카이브에 없다고 ㅋㅋㅋ자연스럽게 이번 스타오션5는 다운로드판 있다고 넘어간다ㅋㅋㅋ

● 도쿄에 갈 때 특별히 신경 써야할 점이나 나캄은 카가와현 출신이니 도쿄에 처음 왔을 때 느꼈던 점을 알려달라는 사연에..카이토는 의외로 사람들이 친절하다고 ㅋㅋㅋ 어떻게 도쿄 오고 요요기까지 갔는지 잘 기억이 안 나는 나캄ㅋㅋㅋ 그냥 앞에 있는 사람 따라다녔다고..

● 카이토는 카와시마 토쿠요시상을 카와시마 토쿠와상이라고 불렀다고.. 근데 "본인이 토쿠요시라고 읽는단다!^^라고 말씀해주셔서... 아 정말 죄송하지만 토쿠와상으로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한 카이토ㅋㅋㅋ



이시카와 카이토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7

石川界人・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7

2016.02.17


● 지금까지 라디오 녹음현장에 한 번도 오지 않았다는 스쿠에니상ㅋㅋㅋㅋㅋㅋㅋ....

● 나캄은 자기가 출연하는 게임이라 하더라도 겜덕 시점에서 게임 설명 해줘서 좋다...8ㅅ8 스타오션 시스템도 나름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 나캄 생일 이야기ㅋㅋㅋ이걸 8월에 듣고 있는 나는 그저 과거의 이야기같지만..

● 일상생활에서 HP 포인트 회복한 적 있느냐는 평범한 겜덕의 후츠오타 ㅋㅋ ㅋㅋㅋ ㅋㅋㅋㅋㅋㅋ....나캄은 노토상이랑 대화했을 때라고ㅋㅋㅋㅋㅋ 그러더니 카이토가 자기는 하나자와상이라 하니까 나캄도 나도 그럼 하나자와상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시카와 카이토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8

石川界人・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8

2016.02.24


● 스쿠에니에게 최신 정보를 요구하는 퍼스널리티 두 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디오 너무 찬밥 아니냐고..ㅋㅋㅋㅋ 차라리 캐릭터 둘의 미니드라마라도 써주던가....

● 최근 울었던 적이 있냐니까 나캄이 전전전 라디오에서 카이토상 지각했었던 일을 또 꺼냄ㅋㅋㅋ 
● 오...카이토가 제일 처음에 울었던 게임이 FF 크라이시스 코어라고.. 는 바로 나캄이 네탘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F5하고 울었던 나캄....음 뭔 장면에서 울었는지 알 것 같앜ㅋㅋㅋㅋ ㅠㅠㅠ 그리고 맞췄다....그 장면은 나도 슬펐어ㅠㅠㅠㅠ  정식 동료 멤버가 죽었던 적은 FF5가 처음이었다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바로 쿠루루 들어온다면서 하렘 파티됐다고 하는 건 뭐얔ㅋㅋㅋㅋㅋㅋ
● 으아 재미있는 후츠오타 ㅋㅋㅋ 퍼스널리티 두 분이 출연하지 않은 작품 라디오에서 본인 이야기하면 기분이 어떠냐고 물어본ㅋㅋㅋ 일단 나캄은 기분 좋고 나쁘기 이전에 어디서 어떻게 말했는지 모른다고ㅋㅋㅋㅋ 큐ㅠㅠㅠㅠ시모네타로 넘어가려는 나캄ㅋㅋㅋㅋㅋ
나캄이 종말의 세리프 프리토크에서 카이토상 이야기 했다고 ㅋㅋㅋ 좋은 이시카와상 나쁜 이시카와상 뭐얔ㅋㅋㅋㅋㅋㅋ
● 향기 펫치 뭔지 물어본 후츠오타였는데 그날 기분에 따라 다르다는 나캄ㅋㅋ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31

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31

게스트 키타무라 에리

2016.08.03


● 안겐 거 듣고 이거 듣는ㅋㅋㅋ 불규칙 역주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작부터 나이 이야기...음 키타에리도 어릴 때부터 성우였으니 나캄이랑 데뷔년도는 별로 차이 안 나는구나~ 계속 이런 이야기하니까 나캄이 키타에리한테 이리노상같은 존재냐곸ㅋㅋㅋㅋㅋㅋㅋ

● 나캄이랑 키타에리 관계는 어중간하다고 ㅋㅋㅋㅋ 결국 스테이지 위에서의 관계는 비지니스 파트너 ㅋㅋㅋ

음 확실히 나캄이랑 키타에리 공연 작품은 있어도 커플이라던가.. 그렇게 주고받는 게 많은 관계로 나온 건 별로 없지..?

● 키타에리가 나캄 살벌하다고 ㅋㅋㅋㅋㅋ 말 바꿔서 쿨ㅋㅋㅋㅋ

● 키타에리가 과거에 콤프 목표로 달린 게임은 파판10이랑 10-2!

● ㅋㅋㅋㅋㅋㅋㅋ키타에리가 무쌍 시리즈 언급하면서 BL언급(카케잔)ㅋㅋㅋㅋㅋㅠㅠㅠ 나캄이 아오쨩 언급하면서 아오쨩도 이런 식으로 말했다곸ㅋㅋㅋ 리버스도 이해해주는 아오쨩이냐궄ㅋㅋㅋㅋㅋㅋㅋ

● 키타에리는 본인이 출연한 게임 한다 하더라도 자기가 연기한 캐릭터나 목소리 듣는 거 힘들어 하는구나ㅋㅋㅋ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33

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33

게스트 야스모토 히로키

2016.08.17


오노디 거 듣고 안겐 거 듣는다....역주행 ㅋㅋㅋㅋ 으아 개인적으론 나캄 혼자 진행하고 게임 잘 아는 성우 부르는 게 재밌는 거 같다ㅋㅋㅋ 아 전회에 나왔던 스가퐁 이야기하는데 그냥 ~지난 이야기는 그랬어요~ 들려주는 거일 뿐인데 벌써부터 웃겨ㅋㅋㅋㅋ

● 스타오션4에서 메이드복을 입은...것에 욕..아니 흥분하는 로봇을 연기했다는 안..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노디 나온 화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스타오션4 수록 감상을 지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 

● 드라퀘 이야기부터 포켓몬고 이야기까지 하는 두 분ㅋㅋㅋ

● 예전에 FF14 니코니코 초회의에서도 나온 건데 자기가 나온 게임.. 자기 목소리 나오는 이벤트씬 빠르게 넘기는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넘긴다고 말했다는 나캄~

● 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아 이 분들 구파판14 이야기하고 있엌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파판 사양? 이야기하다가 나캄이 그 이외가 큰 일이었다고 하니까 안겐이 "조용히 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캄 : 내가 FF14를 시작하려고 할 때에...

안겐 : 아~ 그때 엄청났다고 제일 처음에.. 엄청난 걸 만들었지 정말..

나캄 : 이런저런걸 조립해서 굉장한 걸 만들려고 했어요.. 근데 단적으로 말하면 결국 (컴터 스펙을) 암것도 발휘하지 못했어요ㅋ

안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아 뭐 일단 말을 고르자면..

나캄 : 최초 공표된 FF14의 스펙을 넘는 걸 만들었으니까..

안겐 : 오버스펙이었지

14의.. 신생 에오르제아 전의 물건은 꽤 큰 머신을 요구해서 힘들었지

나캄 : 96이었나요 96은.. 신생 후가 그래픽이 깔끔해져서 가벼워졌지

안겐 : 그 머신으로 해결된다면 다행이었지만...꽤 큰 일이었지

나캄 : 정말 큰 일이었지.. 최초의 물건(구파판ㅋㅋㅋ)은 그 이외가 큰 일이었지만 말야

안겐 : 조용히 해^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나캄이 요시피가 하늘에서 등장해서 메가플레어 쐈다곸ㅋㅋㅋㅋㅋ



나카무라 유이치의 스타"라지"오션 #34

中村悠一のスター"ラジ"オーシャン #34

게스트 오노 다이스케

2016.08.24


● ㅋㅋㅋㅋ취주악부였던 나캄.. 게임 사운드트랙을 듣고 연주하고 싶었던 곡이 있었냐니까 해보고 싶었던 악기로 >>>최근 유명해진<<< 유포니엄을 언급하는 나캄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연주하고 싶은 곡 없다곸ㅋㅋㅋ

● 오노디 등장!! 나캄이 오노디하면 시그마 하모닉스라고 ㅋㅋㅋ (스쿠에니 게임 주연) 나는 파판13 언급할 줄 알았는데 의외 ㅋㅋㅋ 그거 대사하라곸ㅋㅋㅋㅋㅋㅋㅋ오노디 당황ㅋㅋㅋㅋㅋㅋ

오 다음이 스노우ㅋㅋㅋㅋ ㅋㅋㅋㅋ스톤오션이니까 죠죠인 오노디 온 거라곸ㅋㅋㅋㅋ 

● 오노디 나캄은 언제부터 친하게 지내기 시작했는지~ 기억 안 난다는 둘ㅋㅋㅋ 처음 만난 건 역시 게센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파판13 스노우 언급하면서 무노우(무능)이라곸ㅋㅋㅋㅋㅋㅋㅋ 나캄이 게임 잘해보고 무노우라고 부르기로 했다고....역자 앞에서 뭐하는 거얔ㅋㅋㅋㅋ 근데 오노디도 인정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오노디가 무노우는 너무 갔다고 하니까 나캄이 카게라고 바꾸겠다고 ㅋㅋㅋㅋㅠㅠㅠㅠ

● 다음은 파판 영식 이야기하는 두 분~ 저번에도 했다고 하는데 아직 그 회차 못 들었다() 키타에리 나온 화였나봐.. 아무튼

애드리브 많이 넣으라는 말 들었던 나캄! 

다음은 오노디 애드리브 이야기하는데 나캄이 갑자기 오노디 애드리브 방해됐다고 무비씬 찍을 때ㅋㅋㅋ라고 하니까 오노디가 너 아까부터 오노캐러에 대해서 신랄하다고ㅋㅋㅋㅋ

● 파판13 시드(CV나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는데 ㅋㅋㅋ 전투씬에 대해서 아직 CG가 완성되지 않았을 때라고 그래서 그때 미완성 CG 보면서 연기하기 힘들었다고 하는 오노디 ㅋㅋㅋ 근데 그 시드를 연기한 나캄은 거기에 맞춰야하니까 더 힘들었다고ㅋㅋㅋㅋ 무슨 카리(가짜)라고 써있는 T포즈로 왔다갔다 했다나ㅋㅋㅋ 

"제 첫 파이널 판타지, 그거였으니까요" 나캄 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나캄 불쌍해..

● 파판 레코드 키퍼에서 사전 등록 캠페인으로 도트로 등장한 성우들! (오노디, 나캄, 스기타)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어떻게 등장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 록맨ㅋㅋㅋㅋㅋ오노맨ㅋㅋㅋㅋㅋ 

● 오노디의 첫 파판은 1부터! 형이 매우 게임을 좋아했다고 ㅋㅋㅋ 

● 세피로스 이야기하면서 언젠가 스노우도 이렇게 될까~됐으면 좋겠다~ 꿈을 펼치고 있는 나캄과 오노디 너무 귀여웤ㅋㅋㅋㅋㅋㅋ

● 아 엔딩 너무 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랑 관계 없었으니 지금까지 의미 없었는데 오노디가 이때 온 건 의미있는 거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가퐁 불러서 드라퀘10 이야기했다몈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너무 웃겨 진짜..

● 다음 게스트는 사카구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