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츠히코와 미코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까지 공개된 노른 노넷 일러스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듭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이고 테이타느님 아이고.....ㅠㅠㅠㅠㅠㅠ 나츠히코는 최고에요...ㅠㅠㅠ
도착 사진.
.... 찍지 말까 3초간 고민하다가 그냥 ㅋㅋ 부록으로 여러가지가 들어있는 DVD를 주긴 했는데요. 별 거 없습니다....
다음 접기는 카키오로시 일러스트&노른 노넷 주인공 관련 인터뷰▼
삼국연전기 ~소녀의 병법!~
관련SS도 실려있습니다.
프린세스 아서
검이 너 사기하라
월영의 쇠사슬
NORN9 노른 노넷
3명의 주인공 관련 인터뷰가 실려있습니다.
── '주인공을 3인으로부터 자유롭게 선택한다'라고 하는 설정을 만든 이유를 알려주세요.
「거대한 세계관에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략 캐릭터가 주인공이 없는 장소 (예를 들어 친구 앞에서 라던가)에서 노로케(염장 지르기)하거나, 고민하거나 하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기획 초기부터 3명이었습니까? 1명이었습니까?
「3명이었습니다.」
── 이 설정이기 때문에, 즐길, 볼만한 점을 알려주세요.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이외에도, 2조의 커플이 생깁니다. 그 편성은 루트에 의해서 여러개이고, 커플의 편향은 없습니다. 공략 캐릭터의 노로케를 듣거나, 플레이어 이외의 주인공이 고민하는 걸 보거나하는 다각적인 연애를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계속 다른 커플의 연애에만 깊이 파고드는 건 아닙니다만……) 루트가 빨리 갈라진다는 것도, 공략 캐릭터와 마주 보는 시간을 길게 가질 수 있으므로, 연애면에서는 그리기 쉬웠습니다.」
── 즐거웠던 점, 고생했던 점을 알려주세요.
「즐거웠던 것도, 고생했던 것도 같습니다만, 9개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똑같은 이야기라면 시시하기 때문에, 저마다 큰 차이를 두도록 궁리했습니다. 6인 정도 만드니, 「보통의 오토메 게임이라면 여기서 끝날테지……」같은 마음이 생기려고도 했습니다만, 설정이나 세계관이 복잡하기 때문에, 스토리가 9개나 있어 처음으로 승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각 루트에서 각각의 답을 내는 게 가능했으므로, 그것이 매우 즐거웠습니다. 한 루트를 만드는 게 끝나는 것에서, 매회 마음 속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12명이라는 큰세대이므로, 이야기의 무게나 길이에 불공평하다는 느낌이 나오지 않게 생각하면서 한다는 것은 의외로 힘들었습니다.」
── 사랑의 상대나 연애 테마는 어떤 식으로 정해져있는 건가요?
「(조금 생략) 이번 작에서는 캐릭터 설정과 캐스팅을 동시병행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덕분에 캐릭터와 목소리가 딱 매치해, 캐릭터를 만드는 것에 있어서 중심이 흔들리는 일 없이, 각각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주인공 3명의 관계는 변해가나요?
「어떤 루트에서도 3명은 사이가 좋고, 따스하게 티타임을 갖거나 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대화에 용기를 얻거나, 생각에 잠기게 되거나…… 여러가지 있습니다. 스토리가 진행하는 가운데, 적 관계가 되는 것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언제라도 어떤 때라도 3명을 연결하는 것은 우정입니다. 상대를 친숙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야말로 행복함과 어려움을 겪습니다.」
제일 눈이 가는 건 주인공(자기가 공략하고 있는) 커플 이외에도 다른 커플이 2개나!! 생긴다는 거네요.
코하루를 선택해서 카케루 루트로 갈 때 미코토는 A와 커플이 되고 나나미는 B와 커플이 되어있는 그런 걸까요. 그래서 그 A와 B가 코하루한테 염장을 지른다던지 고민을 늘어 놓는다던지 그런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주인공 3명은 이런 장점이 있는 거군요... 나루호도
주인공 각각으로 관련해서 Q&A가 몇 개 있는데 생략... 거의 다 다른 잡지에서 나왔던 정보라 할 말이 없네요.